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비로운 낭만의 세계가 가득한 <도깨비> 정보 및 줄거리

tvN에서 방영된 도깨비는 매주 금~토 드라마이다. 2016.12.2~2017.01.21일 16부작이며 방송 종료되었다.

다시 보는 방법은 티빙, 시리즈온, 넷플릭스, 디즈니를 통해서 유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는 설화를 모티브로 김은숙 작가가 3년 전부터 기획하였고 도깨비라는 현실에는 없는 캐릭터를

차용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고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라는 소재와 함께 사극과 현대극을 오가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강조한 드라마로

이응복 감독과 함께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작품 "태양의 후예" 이후 다시 합작한 작품이다.

 

"도깨비"는 판타지, 사랑, 로맨스, 드라마 요소를 혼합한 한국 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인정받는 드라마입니다.

이야기는 고려시대 장군 김신(공유)이 반역죄로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자신의 왕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신은 전생에 저지른 죄에 대한 대가로 불멸의 도깨비가 되는 저주를 받아 수백 년을 살게 됩니다.

그는 운명의 신부인 오직 그녀만이 그 저주를 제거할 수 있는 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지은탁(김고은)의 이야기도 펼쳐집니다. 그녀는 김신의 가슴에서 칼을 뽑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자 김신의 저주받은 불멸의 삶을 끝낼 수 있는 운명을 지닌 도깨비의 신부이다. 하지만 은탁은 김신의

운명에 자신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알지 못합니다.

 

이야기는 또한 귀신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고등학교 학생인 지은탁(김고은 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녀는 요괴의 신부로 김신의 관에서 브랜드를 꺼낼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며 그의 불멸의 삶을 마감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여전히 은탁은 김신의 운명에서 그녀가 맡은 부분에 대해 무지합니다.

 

<드라마 도깨비 등장인물>

김신, 도깨비(공유): 백성들은 그를 신이라고 불렀다. 자신이 지키던 주군의 칼날에 죽었다. 영웅으로 살다 역적으로

죽어가던 김신에게 천상의 존재는 상인지 벌인지 모를 늙지도 죽지도 않는 생을 주었다.

그로부터 939년 동안 도깨비로 심장에 검을 꽂은 채로 살았다.

 

지은탁(김고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고3 수험생, 그녀의 인생은 태어날 때부터 평범하지 않았다.

어려서부터 다른 사람들 눈엔 보이지 않는 죽은 혼들이 보였다. 친구들 사이에선 늘 외톨이였다.

그녀는 도깨비 신부가 될 운명이다.

 

저승사자(이동욱): 30대 후반 추정, 누구나 그를 보면 놀란다. 처음엔 잘생겨서 그다음엔 내가 죽었구나 싶어서이다.

생의 마지막 순간에 마중 나오면서 저렇게 섹시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도깨비인 김신과 함께 살면서 하루에 열두 번씩

바뀌는 신의 변덕에 인내심이 한계를 느낄 때마다 전생에 뭔 큰 죄를 짓긴 지었구나 싶지만 전생에 무엇이었는지

인간이긴 했는지 어떻게 저승사자가 됐는지 전혀 모른다.

 

써니(유인나): 20대 중후반, 혈혈단신 천애고아이다. 철없이 사는 여자가 세상 살기 가장 편하다는 걸 일찍부터 깨달았다.

남자의 외모는 내면으로 들어가는 창이고 김중배의 다이아몬드는 잡는 게 당연한 거고 진정한 사랑은 통장 잔고에서

느껴진다. 누군가의 첫사랑이 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쉬웠던 써니의 나이 곧 서른이었다.

 

육성재(유덕화): 20대 중후반, 금수저 물고 태어났단 말도 부족하다. 대한민국 경제사에서 유 씨 집안을 모르면 금 유통이

안된단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굴지 기업의 종손이다. 직업은 재벌 3세이다. 13대째 도깨비를 모시는 가신 집안의

4대 독자이다. 유씨 집안이 한양 변두리 금은방으로 시작해 대기업으로 성장한 것도 다 도깨비의 방망이 덕이였다.

 

삼신할머니(이엘): 과거 지은탁의 엄마와 인연이 있던 야채 가게 할머니이지만 실체는 아이를 점지해 주는 삼신이다.

 

유신우(김성겸): 유덕화의 할아버지이다.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굴지의 기업 회장님이다.

 

김비서(조우진): 이름은 도영이다. 유덕화 회장님의 비서다.

 

왕비(김소현): 고려의 왕비이다. 김신의 동생이다.

(김민재): 고려의 왕이다. 백성들이 신으로 떠받드는 김신을 질투해 역모죄를 씌워 죽이려 했다.

 

지연희(박희본): 지은탁의 엄마이다. 임신 중에 교통사고를 당해 죽을뻔했지만 김신에 의해 살아나 은탁을 낳았다.

은탁이 9살이 되던 날 사고로 떠났다.

 

동기(김기두): 저승사자의 유쾌한 동기

태희(정해인):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는 야구부 부원이다.

박중헌(김병철): 고려시대 왕여 옆에서 김선과 김신을 죽음으로 내몰고 900년간 귀신으로 구천을 떠도는 간신이다.

 

지연숙(엄혜란): 은탁의 이모이다. 언니 지연희가 은탁에게 남긴 보험금을 노린다.

후배(최웅): 저승사자의 후배이다. 삼신할머니의 옥탑방 세입자

점쟁이(황석정): 써니가 가끔 찾는 점쟁이다, 세 쌍둥이다

고정현(안지현): 은탁과 가끔 도서관에서 만나던 여고생 귀신이다. 은탁의 엄마 연희와 고등학교 동창이다.

처녀귀신(박경혜): 구천을 떠돌며 종종 은탁을 따라다니는 귀신이다.

반장(고보결): 은탁의 같은 반 반장이다.

 

도깨비 국내 해외 후기

도깨비의 중심 주제는 과거의 실수와 죄에 대한 구원과 용서를 찾는 이야기였다.

구원을 향한 김신의 여정은 중요한 핵심이다. 불멸에 따르는 외로움과 부담이 컸을 도깨비가 너무 가슴이 아프다.

이 드라마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 타지와 로맨스의 독특한 조합 그리고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드라마 ost 또한 감성적이고 기억에 남는 곡들로 

도깨비 드라마랑 매칭이 잘 맞았다. 노래와 함께 장소, 분위기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국내에 이어서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한국 드라마 중 하나이다.

 
반응형